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준비

나트랑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꼭 보세요 - 베트남 방랑자

by 188락 2022. 7. 20.
반응형

 나트랑은 베트남에서 다낭 다음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관광지입니다. 전형적인 휴양 관광을 즐기는 도시이며, 대부분의 활동은 바다를 보고 현지 음식을 먹어보는 것 정도로 생각할 수 있지만, 나트랑 여행에서 꼭 보고 즐겨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베트남 방랑자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나트랑 VinWonders Nha Trang

 Hon Tre 섬에 위치한 VinWonders Nha Trang은 50헥타르의 면적에 총 6개의 구역을 가지고 있는 놀이동산입니다. 특히 3,300m 높이의 케이블카가 있어서 나트랑 해변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빈원더스 나트랑 안에는 King's Garden으로 불리는 동물원도 있어서 가족 동반 여행 시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체험도 즐길 수 있으며, 세계 최초의 멀티미디어 쇼로 알려진 타타 쇼(Tata Show) 역시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가장 편리하게 사용하시려면 나트랑 앞바다에 위치한 빈 응우엔 섬에 위치한 빈펄랜드 리조트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전 8시 30분부터 밤 9시 30분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놀이동산 이용 요금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2. 해양학 연구소

 나트랑 여행 중 빼놓을 수 없는 곳으로 Tran Phu street에 위치한 해양학 연구소 견학을 추천드립니다. 총 4000종 이상의 해양 생물 및 20,000종에 가까운 민물 생물의 표본을 감상할 수 있고, 길이 18m, 높이 3m, 무게 10톤에 나가는 거대한 고래 골격을 복원한 유일한 곳이기도 합니다. 

 다만, 수족관 관리 등이 조금 부실하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죠. 바다 생물에 관심이 있고, 오후 시간에 특별한 계획이 없다면 방문해보셔도 좋겠습니다. 가격은 40,000VND 이며, 전체 관람에는 1시간 남짓 소요됩니다.

 

 

 

3. Ba Ho 폭포

 

 해변과 바다가 지겹다면 방문해 볼만 한 곳으로 바호 폭포를 추천합니다. 시원한 폭포와 함께 탁 트인 전망을 제공하는 보호 폭포는 나트랑 해변에서 자동차로 30분 정도 걸리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광객이 가는 도중에 볼 수 있는 전망을 감상하고자 자전거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자전거 대여는 숙소에 문의하면 하루 $5 내외로 손쉽게 빌릴 수 있으며, QL1A 국도를 따라 가는 것보다는 해안을 따라 나 있는 Pham Van Dong 거리를 따라 북쪽으로 올라가는 것이 해안 어촌마을과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보며 바호 폭포를 찾아갈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바호는 베트남어로 3개의 호수를 뜻하는 단어이며, 3개의 층으로 구성된 폭포이기에 이런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주차장에서 20,000동의 입장료와 주차비를 내고, 산길을 따라 1.4km 정도 올라가면 첫 번째 폭포를 만날 수 있으며, 바위를 따라 하이킹을 하면 첫 번째 폭포 위에 도착할 수 있고, 다이빙을 하거나 수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세번째 폭포는 두 번째 폭포에서 300m 정도 바위와 가파른 길을 타고 올라가야 해서, 많은 사람들이 첫 번째 폭포 또는 두 번째 폭포까지만 갔다가 다시 내려오곤 합니다. 

 

 바호 폭포에서는 바위 다이빙이나 수영, 카약 등을 즐길 수 있으며, 길을 따라서 구운 닭고기를 팔거나 맥주 및 과자 등을 파는 노점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아침 일찍 출발하시는 것이 좋고, 비 오는 날에는 바위가 미끄러울 수 있으니 추천하지 않습니다. 충분한 물과 간식을 준비해서 가시는 것이 좋으며, 자전거 대신 대중교통 체험을 하고 싶은 분들은 나트랑 시내에서 3번 또는 4번 버스를 탑승하면 됩니다. 다만, 버스가 바호 주차장까지 가는 것이 아니라 가장 가까운 정류장에서 내려주기에 주차장까지 약 3.5km 정도를 걸어 올라가야 합니다. 

 

4. Po Nagar Cham Towers

 포 나가르 참 타워는 서기 781년 정도에 건립된 복합 사원입니다. 참 왕국은 베트남과 캄보디아에 큰 영향을 미친 고대 왕국인데, 약 10세기(1,000년) 동안 베트남을 통치했으며, 이들의 건축양식과 예술 스타일은 베트남의 고대 건축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인도 불교에 뿌리를 두고 있던 참 왕국의 건축양식은 앙코르 와트와 나트랑 등에서 발견되는 탑에서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역사적인 탑은 나트랑 시내 옆으로 흐르는 Cai 강 옆에 Cu Lao라는 산에 위치하고 있으며, 4개의 독특한 탑이 현재까지 남아 있습니다. 4개의 탑 모두 각기 다른 신을 기리기 위해 건설되었습니다. 역사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포 나가르 참 타워가 위치한 단지 안에 다양한 고대 유물이 장식되어 있어서 참족의 숨은 문화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도심에서 거리는 약 3km 정도로 가까우며, 입장료는 12,000 VND입니다. 시간을 맞춰가면 전통 춤 공연도 볼 수 있습니다. 

 

5. 댐 시장(Dam Market)

 하노이의 동수완 시장이나 호치민의 벤탄 시장은 베트남을 여행 다녀온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만한 지역 명문 시장입니다. 댐 시장 역시 이와 마찬가지로 나트랑 여행을 하는 분들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나트랑에서 가장 큰 시장이면서 다양한 특산물과 기념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신선한 해산물부터 건조된 해산물, 수공예품부터 각종 기념품까지 댐 시장에서는 다양한 물건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외국인에게 약간 비싸게 판매하기 때문에 다양한 상점을 다녀보시면서 가격을 파악하시고 약간의 흥정을 하시면서 구입하는 재미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댐 시장은 아침 7시부터 저녁 9시까지 열려있으니 저녁 식사 후 구경삼아 다녀오는 것도 좋습니다. 

 

 

 이 외에 혼총, 닥렛 해변, 원숭이 섬, 혼카이 염전 등 다양한 구경거리가 있습니다. 자세한 소개를 원하신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어떤 곳에 대한 이야기가 궁금하신지 남겨주시면 정리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