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준비

다낭 바나 힐에서 해야 할 10가지 - 베트남 방랑자

by 188락 2022. 9. 13.
반응형

 다낭 여행을 하려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다낭 바나 힐을 여행 계획에 포함시킬지 생각하게 됩니다. 바나 힐에서 무엇을 해야 하고, 어떤 볼거리가 있는지 소개된 책자들이나 인터넷 정보들이 정말 많지만, 꼭 해야 할 10가지를 꼽아봤습니다. 

목차
1. 다낭 바나 힐의 역사
2. 다낭 바나 힐에 가는 방법
3. 다낭 바나 힐에서 해야 할 9가지
4. 기타 알아야 할 사항

1. 다낭 바나 힐의 역사

다낭 바나 힐은 달랏처럼 베트남을 지배했던 프랑스인들의 휴양을 위해 만들어진 곳이었습니다.

 다낭의 바나 힐은 프랑스가 베트남을 지배하던 시절 다낭에 살던 프랑스인 정착민들이 더위를 피하기 위해 건설한 일종의 피서지입니다. 1919년에 현재의 바나 힐 위치가 선택되어 빌라와 운동장 및 레스트랑, 역과 리조트 등이 건설되었으며, 이때 건설된 프랑스 양식의 빌라가 약 200여 개였습니다. 

 이후 수 십년 동안 여러 차례의 전쟁을 치르며 리조트와 빌라들은 황폐화되어서 버려진 채 남겨져 있었지만, 베트남의 Sun Group이 이 리조트를 되살리면서 산 꼭대기에 프랑스를 테마로 한 놀이동산을 세워 관광지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지금 다낭 바나 힐에는 놀이동산을 비롯해 왁스 박물관, 알파인 코스터 및 아케이드 홀과 여러 개의 사원, 판타지 파크 등이 위치하고 있으며, 케이블 카가 건설되어 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낭 바나 힐을 유명하게 만든 것은 무엇보다 손 모양의 교각이 들고 있는 듯 한 황금다리 때문이며, 색다른 프랑스 풍의 문화를 경험하기 위한 여행객들도 다낭을 방문하면 바나 힐을 방문하도록 만들고 있습니다. 

2. 다낭 바나 힐에 가는 방법

 다낭 바나 힐 입구는 다낭 시내에서 35km, 호이안에서 45km, 후에에서 100km 떨어져 있습니다. 다낭에서 택시를 타시면 약 350,000 VND ~ 500,000 VND 정도의 택시요금이 발생하며, 호이안에서는 650,000 VND ~ 800,000 VND 정도의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편도요금). 만약 여러 명이 방문하고자 한다면 1일 렌터카를 이용하거나 시내에서 바나 힐 당일 투어 상품을 구입하는 것이 더 경제적일 수 있습니다. 

 

 다낭 호텔에서 바나 힐 까지 운행하는 셔틀버스도 운영하고 있는데, 왕복티켓이 120,000 VND ~ 150,000 VND, 편도가 100,000 VND 정도입니다. 몇 명의 인원이 움직이느냐에 따라 택시가 더 저렴할 수도 있고, 버스가 더 저렴할 수도 있습니다.

기네스북에 등재된 바나 힐의 케이블 카

 

 다낭 바나 힐 입구에 도착하셨다면,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야 하는데, 바나 힐 케이블카는 세계에서 가장 긴 단선 케이블카로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습니다. 다낭 바나 힐 케이블카는 총 3곳에서 출발하는데, Hoi An Station을 이용해야 Golden Bridge를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놀이동산을 먼저 이용하실 분들이라면 Suoi Mo Station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것은 아래 지도를 참고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다낭 바나 힐 지도

 큰 수화물을 가지고 다낭 바나 힐을 방문하신다면 무료 수하물 보관소가 있으니 이 곳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수하물 서비스 데스크는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됩니다. 

3. 다낭 바나 힐에서 해야 할 9가지

① 골든 브릿지

이상과 현실. 골든 브릿지는 많은 사람들로 넘쳐나는 곳입니다.
이상과 현실. 유명한 관광지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몰리면 한가로운 사진을 찍기 어렵습니다.

 바나 힐에서 가장 유명한 장소는 손 모양에 들려있는 황금 다리인 Golden Bridge입니다. 2018년 만들어진 이 다리는 전 세계 인플루언서들의 SNS를 타고 유명해진 장소이며, 수 천명의 관광객들이 이곳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침 일찍 도착해서 사진을 찍는 것이 기다리지 않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② 린웅 파고다

 린웅 파고다는 해발 1,500m의 고도에 위치해 있어 바나 힐의 전망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사원입니다. 

 탑의 기와지붕이나 용 모양, 연꽃 그리고 불교 색채가 가득한 사원 가운데 6m 높이의 연꽃 받침대 위에 27m 높이의 불상이 앉아있습니다. 동남아에서 가장 큰 좌불상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③ 판타지 파크

 다낭 바나 힐의 판타지 파크는 다양한 게임과 함께 동굴 속 드롭, 암벽 타기, 미스터리 월드, 3D, 4D 및 5D 영화관 등이 있어서 다낭을 여행 온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의 장소로 기억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가족단위의 여행객들이 많이 찾으며, 연인들도 많이 찾는 놀이공원입니다. 

④ 알파인 롤러코스터

 알파인 롤러코스터는 최대 시속 40km까지 나가는 레일 코스터 카트이며, 브레이크가 달려 있어서 스스로 속도를 조절하며 탈 수 있는 놀이기구입니다. 스릴을 원한다면 앞사람과의 간격을 벌린 후 브레이크를 잡지 않고 빠른 속도로 내려갈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⑤ 밀랍인형 박물관(왁스 박물관)

  판타지 공원 정문을 통과하면 왼편에 밀랍 인형 박물관이 있습니다. 베트남에서 가장 큰 밀납 인형 박물관에는 지구상의 여러 유명인 모습을 본뜬 밀랍인형들이 자리를 하고 있습니다. 마치 홍콩의 마담 투소와 비슷하다고 할까요? 바나 힐 입장권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아 별도의 입장권을 구입해야 합니다. 

⑥ 프렌치 빌리지

 '작은 파리'라고 불리는 프랑스 마을은 최초 바나 힐이 생긴 이유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곳이며, 중세 프랑스 마을을 재현한 곳입니다. 마을에는 분수 대성당, 레스토랑, 카페가 있는 큰 광장이 있으며, 꽃과 빈티지 자동차로 장식이 되어 있고, 잔잔한 프랑스 음악이 계속해서 재생되는 곳입니다. 

⑦ Le Jardin d'amour 정원

Le Jardin d'amour 정원과 린웅 파고다의 불상

 Le Jardin d'amour 정원은 9가지 건축 방식이 있는 9개의 낭만적인 정원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프랑스 남부의 와인 생산 지역을 재현한 오래된 프랑스 와인 저장고와 프랑스식 포도원이 있으며, 거대한 체스 말과 미로 정원 등이 있습니다. 독특한 공작새 꽃 정원이 인기입니다. 

⑧ 와인 저장고

 Debay Wine Cellar는 프랑스식 와인 저장고를 그대로 재현해 놓은 곳입니다. 1923년에 지어진 100m 길이의 이 지하 와인 저장고는 바위산 깊은 곳에 자리하고 있으며, 온도는 16~20℃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와인 사랑이 지독한 프랑스인들이 바나 힐을 개발하면서 와인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고, 그것이 지금까지 남아있습니다. 

⑨ 푸니쿨라

 푸니쿨라는 베트남에서 최초로 설치된 강삭철도로 경사지를 올라가는 레일 케이블카를 이야기합니다. 약 400m의 길이를 1분 30초 정도의 시간에 올라가며 급한 경사를 올라가는 열차 안에서 풍경을 살펴볼 수 있는 이동 수단입니다. 

4. 기타 알아야 할 사항

① 다낭 바나 힐 여행에 좋은 시기

 바나 힐은 연중무휴로 운영되지만, 4월부터 8월이 가장 여행하기에 좋은 계절이며, 9월부터 3월까지는 우기이기에 사람은 적지만 비를 각오하고 여행을 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② 다낭 바나 힐 축제

다낭 바나 힐에서는 카니발 축제가 열립니다.

 다낭 바나 힐에서는 시기에 따라 축제가 열리게 됩니다. 

2월 10일 ~ 9월 3일 : 바나 힐 꽃 축제

4월 ~ 9월 : 카니발 축제

5월 5일 ~ 20일 : 와인 축제

6월 1일 ~ 9월 5일 : 맥주 축제

10월 말 : 핼러윈 축제

크리스마스 전후 : 겨울 축제

③ 바나 힐 숙소

 바나 힐에서 머물고 싶다면 다낭 프렌치 빌리지 바나 힐에서 1박을 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하루 3,000,000 VND 정도의 요금부터 시작되며, 이곳에 가장 큰 장점은 관광객이 다 빠져나간 이후의 바나 힐을 볼 수 있고, 아침 일찍 바나 힐을 돌아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만, 다낭과 호이안을 여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이동을 해야 하기에 장기간 머무르기에는 불편할 수 있습니다. 

④ 바나 힐 식사

 다낭 바나 힐에는 13개 정도의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베트남 전통식과 유럽 식당, 남미 및 러시아 식당까지 다양하지만 가격은 다낭 시내의 식당보다 훨씬 비싸기에 간식 및 음료 등을 챙겨 오시는 것이 현명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